https://mindkey.moneple.com/depression/50445719
주변에 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지인이 있어요. 옆에서 보기만해도 정말 힘들어보이고 가족들은 얼마나 힘들까 마음이 너무 안좋더라구요.
조울증, 혹은 양극성 장애,는 감정의 극심한 변화를 특징으로 하는 정신 건강 문제입니다. 이런 감정의 변화는 조증(매우 들뜬 기분)과 우울증(극심한 침체된 기분) 사이를 오가며 나타납니다.
조울증의 조증 상태에서는 에너지 수준이 급격히 증가하고, 과도하게 자신감이 넘치며, 잠을 거의 자지 않고도 활동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행동은 매우 충동적이고 위험할 수 있으며, 현실적인 판단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갑자기 쇼핑으로 몇 천만원을 쓴다던지 대출을 받아서 뜬금없이 자동차를 산다던지 피부관리실 몇백만원 패키지를 결제한다던지 그런일이 생기더라구요.
반면 우울증 상태에서는 극심한 무기력감, 자기비하, 절망감, 심지어 자살 충동까지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울증을 진단받았을 때, 이 사실을 받아들이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치료와 심리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증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친구들의 지지 역시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0
0
신고하기
작성자 익명
신고글 조울증 정말 힘든 질병입니다..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0